제76회 칸영화제 초청되어 호평받은 화제작! 애니멀 킹덤

0
20

로튼토마토 지수 94% 기록! 롤링스톤지 선정 2023년 칸영화제 초청작 BEST 10 등극!

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국내 관객까지 사로잡은 기대작!

2024, 가장 압도적인 영화적 경험 선사할 <애니멀 킹덤>이 온다!

2023년 칸영화제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후 전 세계 언론과 관객의 찬사를 받은 영화 <애니멀 킹덤>이 영화의 독창적인 설정을 담아낸 런칭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2024년 상반기 국내 개봉을 확정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애니멀 킹덤>은 알 수 없는 돌연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동물로 변해가는 세상에서 ‘에밀’이 아빠 ‘프랑수아’와 실종된 엄마 ‘라나’를 찾아 나서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우거진 숲속에서 위를 올려 보고 있는 소년 ‘에밀’과 새처럼 날개를 편 채 하늘을 날고 있는 누군가의 그림자의 모습이 담겨 있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가운데 ‘가족이 친구가 이웃이 동물로 변했다’라는 카피는 어느 날 주변의 사람들이 원인을 알 수 없는 변이 때문에 동물로 변하게 되었다는 설정을 전달, 독특하고 창의적인 세계관에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영화 <애니멀 킹덤>은 제76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섹션 개막작으로 선정,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 후 “창의적이고 담대한 장르의 매시업”(Screen Daily), “압도적인 촬영과 흠잡을 곳 없는 특수효과 비주얼”(The Hollywood Reporter), “장르 영화의 문법을 파괴하며 성장 서사에 크리처라는 반전을 접목하다”(Variety) 등 세계 유수 언론의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또한 롤링스톤지가 선정한 2023 칸영화제 초청작 BEST 10에 선정되는 것은 물론, 로튼 토마토 지수도 94%를 기록하며 탁월한 작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섹션에 공식 초청되어 상영된 후 “강렬한 비주얼로 내내 압도된 채 보게 됨”(왓챠 @히*), “모난 곳 없이 착실하게 쌓아 올리는 장르물의 끝에서 맺어진 묵직한 울림.”(왓챠 @조재*), “과격하고 생생한 상상력의 끝에 뭉클하게 자리하는 사랑의 테마.”(왓챠 @민석*) 등 국내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애니멀 킹덤>의 각본과 감독을 맡은 토마스 카일리는 데뷔작 <싸우는 사람들>로 제67회 칸영화제 감독 주간 초청, 세자르상 3관왕을 기록해 평단과 대중의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애니멀 킹덤>에서는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할 이야기를 통해 압도적인 재미와 잊을 수 없는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제56회 시체스영화제에서 오피셜 판타스틱-스페셜, 비주얼 메이크업 효과상을 수상하기도 한 영화 <애니멀 킹덤>은 강렬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미장센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여기에 명실상부 프랑스 최고의 연기파 배우 로망 뒤리스가 아빠 ‘프랑수아’ 역을, 프랑스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신예 폴 키르셰가 10대 아들 ‘에밀’ 역을,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로 전 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게 된 아델 에그자르코풀로스가 경찰 ‘쥘리아’ 역을 맡아 남다른 열연을 펼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