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청룡영화제! 수상 후보작 공개!

0
144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영화상, 제41회 청룡영화상이 오는 2월 9일(화) 오후 9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대망의 시상식을 개최한다. 영화인과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한국영화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자리인 만큼, 올해 영광의 수상자는 누가 될지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최우수작품상 후보에 오른 다섯 작품은 <남매의 여름밤>, <남산의 부장들>, <소리도 없이>, <윤희에게>, <82년생 김지영>이다.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뛰어난 작품성을 지닌 영화들이 최고의 자리를 두고 경합을 펼친다.

 

감독상은 양우석<강철비2: 정상회담>, 연상호<반도>, 우민호<남산의 부장들>, 임대형<윤희에게>, 홍원찬<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명감독들이 접전을 예고한다. 신인감독상에는 김도영<82년생 김지영>, 김초희<찬실이는 복도 많지>, 윤단비<남매의 여름밤>, 정진영<사라진 시간>, 홍의정<소리도 없이>이 후보에 올라 영광의 주인공을 가린다.

 

올해 청룡영화상에는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라 기대를 더한다. 남우주연상 후보에는 유아인<소리도 없이>, 이병헌<남산의 부장들>, 이정재<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정우성<강철비2: 정상회담>, 황정민<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이 올라 불꽃 튀는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성 주연 영화의 약진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여우주연상 후보 역시 쟁쟁하다. 김희애<윤희에게>, 라미란<정직한 후보>, 신민아<디바>, 전도연<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정유미<82년생 김지영>가 결과를 예측하기 힘든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조연상 후보들도 이에 못지않다. 박정민<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신정근<강철비2: 정상회담>, 유연석<강철비2: 정상회담>, 이성민<남산의 부장들>, 이희준<남산의 부장들> 등 영화 속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 배우들이 남우조연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여우조연상에는 관객들에게 웃음과 눈물을 안겼던 김미경<82년생 김지영>, 박혜수<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배종옥<결백>, 이레<반도>, 이솜<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나란히 후보에 올랐다.

 

생애 단 한 번뿐인 신인상의 영예를 차지할 주인공이 누가 될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신인남우상에는 우도환<신의 한 수: 귀수편>, 유태오<버티고>, 이봉근<소리꾼>, 이학주<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 홍경<결백>이, 신인여우상에는 강말금<찬실이는 복도 많지>, 김소혜<윤희에게>, 신현빈<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신혜선<결백>, 이주영<야구소녀>이 후보에 올라 뜨거운 경쟁을 예고한다.

 

한편, 올해 청룡영화상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한 영화상을 넘어 어려운 시기임에도 한국 영화를 빛내고 있는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움츠러든 영화계에 따뜻한 응원을 전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자리가 될 것이다.

 

2021년 한국 영화계의 새로운 도약을 알릴 최고의 한국영화 축제, 제41회 청룡영화상은 오는 2월 9일(화) 오후 9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며 SBS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더불어 본 시상식에 앞서 진행되는 제41회 청룡영화상 레드카펫은 전 세계(글로벌)로 중계되며 틱톡 앱내 틱톡 스테이지 계정(@tiktok_stage)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