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오징어 게임]으로 美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

0
19

이정재 [오징어 게임]으로 美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

<헌트>도 입소문으로 장기 흥행 이어간다!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으로 장기 흥행 사냥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헌트>의 이정재가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프라임타임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정재가 제74회 미국 프라임타임 에미상(이하 에미상) TV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그의 연출작 <헌트>도 뜨거운 입소문으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ATAS)가 주관하는 것으로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릴 만큼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12일(현지 시간)에 열린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이정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에미상 개최 이래 첫 한국인 남우주연상 수상자가 됐다. 무한한 스펙트럼의 확장으로 새로운 변신을 이어가는 이정재는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첫 연출작인 <헌트>도 연이어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받는 동시에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연출자로서 또 다른 성과도 내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에미상 수상까지 오랜 기간동안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정재의 내공이 <헌트>의 탄탄한 연출로 이어졌다.

dlalsgh7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