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사범 부녀의 가슴 뜨거운 스토리! 삶에 있어서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 ‘사범’ 6월 27일 오늘 대개봉!!

0
276

진정한 리더가 부재한 시대, 국기(國技)인 “태권도”를 통해 진정한 지도자의 정신을 다룬 휴먼 다큐멘터리 <사범>이 오늘 드디어 관객들과 만난다.

조금 많.이. 특이한 태권도장 <남창도장>

호랑이 사범과 토끼 사범의 숙명적 만남이 시작된다!

다큐멘터리 <사범>은 태권도의 참된 정신과 그 의미가 점차 퇴색되어가는 대한민국의 현주소, 그 위기 속에서도 전통적인 태권도 지도방식과 모범적인 지도자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 수원 <남창도장>의 강신철 관장과 그의 딸 강유진 사범을 그린 영화다.

태권도의 정통성, 근기(根氣), 글로벌 교육에는 뜻을 함께하면서도 방법에 있어서는 각자 다른 스타일을 가진 부녀. 서로 부딪쳐가며 스승과 지도자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남창도장>을 통해 태권도가 가지고 있는 진정성과 가치, 그리고 지향해야 할 미래상까지 제시하고 있다. 그 모습은 우리 사회에서 진정한 리더십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과 일맥상통 한다.

영원한 이란의 태권도 영웅을 마다하고 한국에 돌아온 무예인의 꿈, 아버지와 너무나 닮았지만, 또 다른 목표를 고민하는 딸의 꿈까지 모두 담은 영화 <사범>은 태권도인들의 삶을 다룸으로써 태권도가 가지고 있는 정신, 역사와 인간애, 이상향까지 모두 깨닫게 하는 깊은 감동을 관객에게 선사할 것이다.

영화 <네버엔딩 스토리>,<미녀는 괴로워>등 수많은 상업영화에서 활동한 조동희 감독은 태권도 특유의 아름다운 선과 힘을 담은 영상과 인물에게 깊이 들어가는 심층 인터뷰로 진한 감동이 있는 작품을 완성시켰다. 또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진한 여운을 주는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유선이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되었는데, 그녀의 내레이션은 차분하고도 힘있게 작품 속으로 관객을 인도할 것이다.

진정한 스승과 가르침에 대한 담론으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신선한 감동을 주는 스포츠 다큐멘터리 <사범>은 오늘 6월 27일 개봉하여 이 시대의 진정한 사범을 찾고자 하는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