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공포 트렌드는 ‘신선함’! [곤지암][유전][마라]까지! 차별화된 콘셉트의 공포 영화들 화제!

0
296

독특한 소재와 스토리로 ‘신선함’ 듬뿍 담긴 2018 공포 영화들!

<마라> 실존에 근거한 악령 & 수면을 이용한 현실 공포로 관객 사로잡는다!

올해 개봉해 관객들의 주목을 받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킨 공포 영화들은 모두 특이한 소재와 기발한 스토리로 신선한 공포를 선사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지난 3월에 개봉한 <곤지암>은 ‘1인 실시간 방송’이라는 트렌디한 소재와 ‘체험 공포’라는 신선한 콘셉트로 관객들의 시선을 끌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어 6월에 개봉한 <유전>은 ‘저주’도 유전이 된다는 설정으로 새로운 오컬트 장르를 선보이며 장기 흥행을 이뤄냈다.

<곤지암>과 <유전>에 이어 새로운 소재와 스토리로 무장한 <마라>가 2018년 공포 영화 트렌드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마라>는 ‘의문의 수면중 돌연사’ 사건 조사 중, 잠들면 찾아오는 죽음의 악령 ‘마라’의 존재를 깨닫고 그에 얽힌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이야기. 실제 역사적 기록에 존재하는 죽음의 악령 ‘마라’를 전면에 내세운 첫 작품으로, ‘상상’ 속에만 있던 캐릭터를 형상화해 호기심을 자극시킨다. 또한 ‘수면’이라는 일상과 밀접한 설정을 더해 타 공포 영화와 차별화된 현실 공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영화 <마라>는 <파라노말 액티비티><인시디어스>시리즈, <23 아이덴티티> 등 역대급 공포를 선사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한 스티븐 슈나이더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여기에 <007 퀀텀 오브 솔러스>를 통해 제22대 본드걸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로 주목 받은 올가 쿠릴렌코가 주인공인 ‘케이트’역을 맡았고 <인시디어스4: 라스트 키><그것><컨저링 2>에 출연하며 귀신 전문 배우로 인정받고 있는 하비에르 보텟이 죽음의 악령 ‘마라’역을 맡아 또 한 번의 인상적인 귀신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