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오만과 편견’ ‘비커밍 제인’관객들을 사로잡은 고전 문학 소재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에 관객 완벽 매료! ‘호밀밭의 반항아’가 흥행 바톤 잇는다!

0
295

한국인이 사랑하는 고전 1위, 영미문학의 걸작 [호밀밭의 파수꾼] 탄생 비하인드가 담긴 영화 <호밀밭의 반항아>가 닮은꼴 고전 문학 바탕의 영화 <위대한 개츠비>, <오만과 편견>, <비커밍 제인>과의 공통점을 드러내며 흥행을 예고했다.

작가를 관찰한 이웃, 작가의 실제 러브스토리부터
전 세계 청춘을 사로잡은 아웃사이더 작가의 출판 도전기까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고전 문학의 비하인드 스토리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고전 1위, 전 세계 청춘들을 매혹시킨 걸작 [호밀밭의 파수꾼]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호밀밭의 반항아>가 <위대한 개츠비>, <오만과 편견>, <비커밍 제인>과의 공통점을 공개했다. 바로 고전문학 탄생의 못다 알려진 내용을 담은 영화라는 것이다. 앞선 세 작품 모두 명작 탄생의 비화를 담아 관객들을 매료시킨 바 있다. 10월 개봉하는 <호밀밭의 반항아> 역시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 탄생 과정과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가 담겨 올 하반기 흥행 기대작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는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을 집필한 실제 작가 J.D. 샐린저 역할의 ‘제리 샐린저’로 분한 니콜라스 홀트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꿈과 현실 사이에서의 갈등, 출판을 위한 우여곡절 등 드라마틱한 상황에서 [호밀밭의 파수꾼] 주인공 ‘홀든 콜필드’ 캐릭터에 대한 작가의 애정과 고민이 자세히 담겨 있어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홀든 콜필드’는 작가의 자전적인 캐릭터라 알려져, 영화 속 ‘제리 샐린저’의 생각과 행동을 눈여겨 보게 되며 관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소설을 통해 위선적인 세상 속 청년들의 고통을 대변하고자 했던 ‘제리 샐린저’의 소신이 강력하게 표출되는 장면과 대사들은 지금의 청춘들에게도 진실된 응원과 깊은 공감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영화 <호밀밭의 반항아>는 원작을 읽은 관객에게는 소설 속 주인공 ‘홀든 콜필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읽지 않은 관객에게는 영화 속 주인공 ‘제리 샐린저’가 그려낸 청춘의 고통에 대한 진실된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 개봉한 <위대한 개츠비>는 스콧 피츠 제럴드의 동명 소설을 각색하여 영화화한 작품이다. ‘닉 캐러웨이’ 역할의 토비 맥과이어가 [위대한 개츠비]를 쓴 작가로 분해 이웃의 ‘개츠비’를 관찰하며 소설 탄생 과정을 그려냈다. 화려했던 모습 이면에 사랑하는 여인을 향한 순정으로 괴로워하던 ‘개츠비’의 모습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통해 생생하게 재연되었던 작품이다. 2007년 개봉작 <비커밍 제인>은 뛰어난 여류작가 ‘제인 오스틴’의 러브 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며, 평생을 독신으로 살다간 그녀의 실제 사랑 이야기를 재구성하였다. 영화 내용과 같이 가난한 집안의 여식으로 태어난 그녀의 못 다 이룬 러브 스토리가 곧 [오만과 편견], [엠마] 등 ‘제인 오스틴’ 고전 명작 탄생의 비하인드로 밝혀져 또 다른 감동을 선사했다.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 <오만과 편견> 역시 2006년 개봉해 아직까지 회자되고 있다. 원작을 현대 시대에 맞춰 세련된 러브스토리로 풀어내며 관객들의 현실 공감을 얻어냈다. 특히 엇갈리는 사랑의 원인이 결국 어린 소녀의 질투에서 비롯되었다는 비하인드가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로 영화에 담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