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완-류승범 형제의 뒤를 잇는 충무로 기대주! ‘가려진 시간’ 엄태화 – ‘어른도감’ 엄태구 형제! 뼛속부터 영화인 형제로 눈길!

0
257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전회차 매진을 기록하고 넷팩상을 수상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은 <어른도감> (제공: 영화진흥위원회, 배급투자: ㈜영화사 진진, 제작: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감독: 김인선, 출연: 엄태구, 이재인, 서정연)의 배우 엄태구가 <잉투기>, <가려진 시간>의 감독 엄태화와 영화인 형제로 이름을 알리며 영화계에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새로운 가족의 탄생! 능청맞고 진실 어린 캐릭터들이 주는 위로!” 엄태화 감독의 <어른도감> 극찬 리뷰까지!

8월23일, 믿고보는 영화인 형제의 동생 등판!

<어른도감>에서 철부지 삼촌 재민 역할을 맡아 색다른 캐릭터 변신을 예고한 배우 엄태구가 <잉투기>, <가려진 시간>의 감독 엄태화와 함께 충무로 기대주 형제로 주목 받고있다. 데뷔 이후 꾸준히 단편, 독립 영화에 출연하며 내공을 쌓았던 엄태구는 친형인 엄태화 감독과 함께한 작업에서 시너지를 발휘하며 류승완-류승범 형제에 이어 충무로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엄태구와 감독 엄태화의 대표작인 <숲>은 제11회 미쟝센단편영화제에서 만장일치로 결정되는 대상을 수상하며 엄태화-엄태구의 존재감이 충무로에 확연히 각인되었다. 이후, 형제의 필모그래피에서뿐만 아니라 독립영화계에서도 단연 빼놓을 수 없는 작품 <잉투기>는 이 시대 청춘의 모습을 대변하여 ‘영화계 신선한 발견!’으로 손꼽혔다. 또한, 엄태구는 엄태화 감독의 상업영화 데뷔작 <가려진 시간>에도 함께하여 전작의 섬뜩함을 찾아볼 수 없는 개구진 모습부터, 멈춰진 시간 속에서 점점 미쳐가는 모습까지 완벽히 소화하며 연기의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특히, 엄태구는 <밀정>에 일본 경찰 하시모토 역으로 출연해 특유의 강렬한 연기를 선보이며 제37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후보에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엄태구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형이 사놓은 DVD를 자연스럽게 보게 됐고, 함께 촬영할 때 많이 얘기한다.”라며 엄태화 감독의 단편영화 <숲>을 애착이 가는 작품으로 꼽은바 있다. 엄태화 감독은 “촬영현장에 있는 것만으로도 든든하다.”며 동생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엄태화 감독은 개봉 전 <어른도감>을 보고 “새로운 가족의 탄생! 능청맞고 진실 어린 캐릭터들이 주는 위로!”라며 영화에 대한 평을 남겨 8월 23일에 개봉할 <어른도감>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넷팩상 수상, 제20회 정동진독립영화제 초청에 이어 2018 시카고아시안팝업시네마 개막작으로 선정된 <어른도감>은 8월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SNS에 관객들의 추천 리뷰가 이어졌다. 이미지변신을 시도한 배우 엄태구와 배우 이재인에 대한 연기로 “엄태구 배우의 흔하지 않은 잔망 희귀템을 보고 흐뭇한 미소를 지을 수 있다! 넘 좋네요! 증말” 인스타그램(@hyun****), “일찍 철이 든 중1을 완벽하게 소화한 이재인 배우! 주목해야 할 배우 추가요!”_네이버(@yal****) 등 두 배우가 선보인 케미에 대한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의 삶을 더 가까이 조명한 영화! 웃기기도, 마음 아프기도 했다.” 인스타그램(@aapple****), “유쾌하지만 중간 중간 저릿한 대사 한방!” 네이버(@selfa****), “찰떡 같은 캐스팅과 연기 호흡, 탄탄한 각본과 깔끔한 연출의 만남” 네이버(@박**)등 작품성과 재미를 모두 갖춘 영화로 평가되며 8월 23일 개봉에 대한 기대감으로 SNS을 달궜다.

각자의 영역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엄태화-엄태구 형제의 배우 엄태구는 <어른도감>속 중학생 조카에게 부녀사칭 사기극을 제안하는 철부지 삼촌 역할을 맡아, 색다른 이미지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